160200회 SC2급 문제

문제 : 160200회 SC2급 문제   변수 점수 : 0으로 초기화 볼 : 3으로 초기화  배경(star) 배경(stars)을 추가한 후 아래쪽에 황토색 사각형을 추가 배경(stars)을 복사한 후 GAME OVER를 추가한 배경 생성(stars2) 배경(stars)을 복사한 후 YOU WIN을 추가한 배경 생성(stars3) Paddle 왼쪽 끝에 빨간색, 오른쪽 끝에 파랑색 막대를 추가 시작 위치(0, -145) : 황토색 위쪽으로 나타나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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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압축 C# 소스 코드

영상압축 C#소스 코드 메뉴를 다음과 같이 추가한다. [압축_Load PCX] 메뉴를 더블클릭한 후 private void 압축LoadPCXDCTToolStripMenuItem_Click() 함수를 추가한다.

  PCX_HEADER 구조체를 생성한다.

  f_LoadPCX() 함수를 생성한다. PCX파일을 읽어서 그림으로 출력하는 함수

  [압축_Save PCX] 메뉴를 더블클릭한 후 private void 압축SavePCXToolStripMenuItem_Click() 함수를 추가한다.

  f_SavePCX() 함수를 생성한다. 영상을 PCX로 압축해서 저장하는 함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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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파수 영역처리 C#소스 코드(이산 코사인 변환)

주파수 영역처리 C#소스 코드(이산 코사인 변환) [주파수_이산코사인변환(DCT)] 메뉴를 더블클릭한 후 private void 주파수이산코사인변환DCTToolStripMenuItem_Click() 함수를 추가한다.

  f_DCT_Original() 함수를 생성한다. 순수 DCT 변환 함수

  [주파수_fastDCT] 메뉴를 더블클릭한 후 private void 주파수fastDCTToolStripMenuItem_Click() 함수를 추가한다.

  f_DCT_1D() 함수를 생성한다.1차원 DCT 변환 함수 생성

  f_DCT_2D() 함수를 생성한다. 2차원 DCT 변환 함수 생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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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BN 검증하기

이장에서 배우는 기능 ISBN 검증 계산법 ISBN의 처음 12자리 숫자에 가중치 1과 3을 번갈아가며 곱한다. 각 가중치를 곱한 값의 합을 계산한다. 가중치의 합을 10으로 나눈 나머지를 구한다. 10에서 나머지를 뺀 값을 다시 10으로 나눈 나머지를 구한다. 위 계산의 결과가 13번째 숫자와 같으면 검증된 ISBN이고, 그렇지 않으면 검증되지 않은 값이다. ISBN 검증하기 실전16-4(p202) 주민등록번호를 검증해보자. 주민등록번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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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와 숫자 맞추기 대결

이장에서 배우는 기능 이진 탐색, 리스트의 오름차순 정렬 컴퓨터와 숫자 맞추기 대결 연습문제1(p193) 처음부터 순차적으로 비교하며 원하는 데이터를 찾는 선형 탐색 방법으로 데이터를 찾는 프로젝트를 만들어 봅시다. 연습문제2(p193) 리스트에 저장된 데이터를 오름차순으로 정렬하는 프로젝트를 만들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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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보관함

이장에서 배우는 기능 스택(Stack) : 삽입과 삭제가 한쪽 방향에서만 일어나는 구조 큐(Queue) : 한쪽 방향에서 삽입되고 반대쪽 방향으로 삭제가 되는 구조 스택 사용 예제 스택에 공 넣고 빼기 실전14-3(p181) 문자열을 입력받아 1문자씩 스택에 삽입(Push)하고, 스택에서 1문자씩 거꾸로 읽어내어(Pop) 결과 리스트에 넣은 뒤 결과리스트를 말하기 과제 파일다운로드 파일업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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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물 영어 이름 맞추기 퀴즈

이장에서 배우는 기능 리스트 : 여러 개의 데이터를 한 곳에 저장하는 공간 성적처리에 리스트 사용 예제 동물 영어 이름 맞추기 퀴즈 실전9-1(p135) 동일한 질문이 나오지 않도록 수정하시오. 실전9-2(p137) duck, crab, mouse를 추가하고 퀴즈가 종료되었을 때 맞은 문항수와 점수를 말하도록 수정하시오. 연습문제1(p137) 1부터 45까지의 수가 적혀있는 45개의 공 중 6개를 임의로 선택하는 로또 프로젝트를 만들어봅시다. 연습문제2(p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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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어핀스키 삼각형 그리기

 이장에서 배우는 기능 재귀 호출 : 임의의 블록에서 자기 자신을 호출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구조 시어핀스키 삼각형 출처: 위키백과  URL 1917년 폴란드 수학자인 시어핀스키가 고안한 도형 시에르핀스키 삼각형(Sierpinski triangle)은 바츠와프 시에르핀스키의 이름이 붙은 프랙탈 도형이다. 시에르핀스키 가스켓(Sierpinski gasket)으로도 불린다. 시에르핀스키 삼각형은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정삼각형 하나에서 시작한다. 정삼각형의 세 변의 중점을 이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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