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jkstra 알고리즘(최단 경로 문제)

Dijkstra 알고리즘 출처 : http://www.geeksforgeeks.org/greedy-algorithms-set-6-dijkstras-shortest-path-algorithm/ 아래그림에서 정점 0에서 모든 정점까지의 최단 경로 찾는 알고리즘 소스 코드 #define V 9 int minDistance(int dist[], bool sptSet[]) { // Initialize min value    int min = INT_MAX, min_index;    for (int v = 0; v < V; v++)       if (sptSet[v] == false && dist[v] <= m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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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 탐색(binary search)

메인 함수 : 1,2,3,4,7,8,11,15에서 11을 찾는 과정을 3가지 방법으로 구함 순차 탐색 이진 탐색(반복문 사용) 이진 탐색(재귀호출 사용) int main(int argc, char** argv) { int A[8] = {1,2,3,5,7,9,11,15};  int n = sizeof(A) / sizeof(A[0]); sequential_search(A, n, 11);     binary_search_while(A, n, 11);     int idx = binary_search_recursive(A, 11, 0, 7);     printf(“Search Index : %d\n”, id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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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역 기반 영상 처리 C# 소스 코드

영역 기반 처리 부분 소스 코드 용어 : 회선(convolution) : 디지털 영상에서 각각의 픽셀을 본래 픽셀과 그 주변 픽셀의 조합으로 대체하는 동작, 0. 메뉴를 다음과 같이 추가한다. 1. 영역_선명화 메뉴를 더블클릭한 후 private void 영역선명화ToolStripMenuItem_Click() 함수 위쪽에 회선(convolution) 함수를 추가한다. private byte[] f_Convolve(int width, int height, int bias, byte[] data, double[] mask) { int dept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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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셀 기반 영상 처리 C# 소스 코드

Visual Studio 2010에서 C#으로 영상처리 프로그램 시작 글의 마지막 부분에 추가했던 [픽셀_산술덧셈]과 [픽셀_산술뺄셈] 코드부터 다시 시작한다. 픽셀 기반 처리 부분 소스 코드 1. [픽셀_산술덧셈]을 클릭했을 때 추가되었던 함수를 다음과 같이 완성한다. private void 픽셀산술덧셈ToolStripMenuItem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Bitmap bmp = f_OpenBitmapFile(); //그림파일 불러오기 if (bmp == null) return; byte[] data = f_getDataFromImage(bmp); //Bitmap 형식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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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에서 떨어지는 물고기(변수)

이 장에서 배우는 기능 변수의 개념 알기 : 변수란 프로젝트가 실행되는 동안 값을 저장하는 공간 변수 만들기 : 생명, 점수, 물고기속도, 번개속도 메시지 보내고 받기 : 스크립트간의 동기화를 위한 수단 실전4-1과 실전4-2를 먼저 공부해보자. 배경(beach malibu), 게(Crab), 물고기(Fish1), 번개(Lightning)을 이용하여 프로젝트 만들기 스크립트 Crab 왼쪽 화살표 키를 눌렀을 때 : -90도 방향보기, 10만큼 이동 오른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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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어 피하는 물고기(선택 블록)

배경(Underwater2), 상어(Shark), 크랩(Crab), 물고기(Fish1)를 이용하여 프로젝트 만들기 기능 상어가 불규칙적으로 움직이는 기능 물고기가 방향키에 의해 움직이는 기능 물고기가 상어에 닿으면 사라지는 기능 스크립트 Shark : 1초마다 다음 모양으로 바꾸기, 5만큼 이동, 벽에 닿으면 튕기기, -60 ~ 60도 만큼 돌고, 2~5초 사이 기다리기 Crab 1초마다 다음 모양으로 바꾸기, 2만큼 이동, 벽에 닿으면 튕기기, 180도 만큼 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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